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호텔업계 최초로 다채널에서 통합 채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라다이스 톡(TALK)'을 30일 론칭했다.
이번 채팅 상담 서비스는 메신저를 선호하는 MZ세대를 비롯 디지털에 익숙해진 고객 전반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상담사들의 업무 효율을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파라다이스 톡은 24시간 챗봇과 1대 1 채팅 상담으로 운영된다. 대표전화 ARS,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접속하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조성을 위해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네이버 톡톡, 웹 채팅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화면 구성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팅 형식과 동일하게 구현해냈다.
24시간 운영하는 '챗봇 상담'은 시나리오 기반 AI 서비스다. 예약, 식음, 레저, 멤버십, 주차 및 발렛 등 잦은 고객 문의 사항을 중심으로 답변을 제공한다.
1대 1 채팅 상담은 전화 연결 없이 채팅을 통해 전문 상담사가 응대하는 서비스다. 문의에 대한 답변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약, 결제 등도 진행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평일과 주말 모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관계자는 "전화 상담 시 발생할 수 있는 고객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자 호텔업계 최초로 다채널 채팅 상담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말했다.
댓글 영역